본문 바로가기
  • ㅡ 공연과 전시, 영화와 책까지
영화와 시리즈

[영화] 탈북민의 서울 생존기 믿을 수 있는 사람 정보 및 후기

by ssunnysstory 2024. 2. 1.
728x90
반응형

믿을 수 있는 사람

 탈북 여성의 서울에서의 생존기를 그린 영화 믿을 수 있는 사람은 탈북민 이야기 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의 첫 사회생활에서 느꼈던 부분들이 담겨있는 영화입니다. 영화 믿을수있는 사람의 정보와 후기를 말씀드릴게요.

 

 
믿을 수 있는 사람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박한영입니다. 성의를 다해 가이드할 테니, 저를 믿으시고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눈 뜨고 코 베인다는 서울에서, 안락한 정착을 꿈꾸는 20대 한영.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을 취득 후, 이제 정말 돈만 벌면 될 줄 알았는데...중국 여행객을 상대로 한 가이드 업무는 마음 같지 않고,심지어 유일하게 의지했던 친구 정미마저 서울살이 청산을 선언한다.열심히 살아도 마음 같지 않은 서울살이, 이대로 끝…? 당신의 여행은 제가 가이드할게요,그런데... 제 인생은 누가 가이드해 주죠?
평점
6.6 (2023.10.18 개봉)
감독
곽은미
출연
이설, 오경화, 박세현, 전봉석, 이노아, 우정원, 박준혁, 이석, 지웅배, 조연우

기본정보

제목   믿을 수 있는 사람 (A Tour Guide)

장르   드라마

개봉   2023.10.18

시청등급   12세 관람가

러닝타임   94분

감독   곽은미

배급   찬란

 

시놉시스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박한영입니다. 성의를 다해 가이드 할테니, 저를 믿으시고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눈 뜨고 코 베인다는 서울에서, 안락한 정착을 꿈꾸는 20대 한영. 관광 통역안내사 자격증을 취득 후, 이제 정말 돈만 벌면 될 줄 알았는데... 중국 여행객을상대로 한 가이드 업무는 마음이 같지 않고, 심지어 유일하게 의지했던 친구 정미마저 서울살이 청산을 선언한다. 열심히 살아도 마음 같지 않은 서울살이, 이대로 끝...?

 당신의 여행은 제가 가이드 할게요, 그런데... 제 인생은 누가 가이드해 주죠?

 

캐스팅

한영 이설
정미 오경화
리샤오 박세현
미선 이노아
청하 우정원

 

믿을수있는사람예고편

영화 후기

 잔잔한 영화지만 배우들의 눈빛에서 많은 감정이 읽어지고 스펙터클한 하이라이트 장면은 없지만 몰입도가 높은 영화였습니다. 특히 한영 역의 이설 배우가 보여주는 눈빛과 무표정 같지만 많은 이야기를 담은 표정, 그리고 담담하게 하는 대사까지 모든 면이 오히려 더 나를 배우에게 이입시켜 생각하기에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 영화에는 단순히 탈북민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현실적인 문제에 부딛히는 우리들의 이야기가 다 담겨있습니다. 우리 또한 사회에 발을 딛을때 안정적이기 위해서, 돈을 벌기 위해서 많은 자격증들도 취득하고, 서툴러도 열심히 하려고 노력하지만 모든것들은 다 생각대로만 흘러가지 않으니까요. 탈북민이라해도 결국 이 사회에 들어와서 새롭게 시작하는 모습을 우리내 청춘들과 다를점 하나 없었습니다.

 "내 인생은 누가 가이드 해주죠?" 라는 시놉시스의 마지막 문구를 보고 영화를 보고 나서 인생에 누군가 힘이되어주는 인생 가이드같은 사람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영화 속 주인공은 탈북민이었지만, 청춘들은 누구나 공감할 만한 이야기인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